북한 김여정
 
북한 김여정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은 24일 한·미 대북 독자제재 추진에 반발, 윤 대통령을 실명비난하며 서울을 직접 타격할 수 있다는 위협까지 가했다.

김여정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담화에서 “남조선 외교부 것들이 우리의 자위권 행사를 도발이라는 표현으로 걸고들며 그것이 지속되고 있는 것만큼 추가적 독자제재 조치도 검토하고 있다는 나발을 불어댔다”고 했다.

또 “미국이 대조선 독자제재를 운운하기 바쁘게 졸졸 따라외우는 남조선 것들의 역겨운 추태를 보니 미국의 충견이고 졸개라는 것이 더욱 명백해진다”고 주장했다.

김여정은 “제재 따위나 만지작거리며 지금의 위태로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잔머리를 굴렸다면 진짜 천치바보들이다. 안전하고 편하게 살 줄 모르기에 멍텅구리들인 것”이라며 “국민들은 윤석열 저 천치바보들이 들어앉아 자꾸만 위태로운 상황을 만들어가는 정권을 왜 그대로 보고만 있는지 모를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이 앉아 해먹을 때에는 적어도 서울이 우리의 과녁은 아니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미국과 남조선 졸개들이 우리에 대한 제재압박에 필사적으로 매여달릴수록 우리의 적개심과 분노는 더욱 커질 것이며 그것은 그대로 저들의 숨통을 조이는 올가미로 될 것”이라고 협박했다.

앞서 외교부는 지난 22일 북한에 대한 추가 독자제재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김여정은 지난 22일에도 담화를 통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ICBM 발사 관련 대북 추가 대응 문제를 논의한 것과 관련 “명백한 이중 기준”이라며 “끝까지 초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