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靑비서관회의서 비판 "김정은의 광적 핵집착 꺾을 것"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최근 북한에 큰 수해가 났는데도 불구하고 (김정은은) 수해 복구보다 5차 핵실험에 매달리고, 그것도 모자라 신형 로켓 엔진 시험에 성공했다고 좋아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삶은 아랑곳하지 않고 오직 정권 유지와 사리사욕만 생각하는 현실이 기가 막힐 뿐"이라고 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지금 우리는 과거와는 차원이 다른 매우 엄중한 안보 상황에 처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박 대통령은 "이제 북한은 더 이상 핵 포기를 위한 대화의 장에 나오지 않을 것이며 핵과 미사일 도발은 더욱 심화될 것"이라며 "저와 정부는 김정은의 핵과 미사일에 대한 광적인 집착을 꺾고 국가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할 것"이라고 했다.

박 대통령은 "일부에서는 북한의 5차 핵실험으로 대북 제재의 무용함이 증명됐다고 하면서 대화에 나설 때라고 주장을 하고 있지만, 역사는 오히려 그 반대임을 증명하고 있다"며 "소위 대화를 위해 주었던 돈이 북의 핵개발 자금이 됐고, 비핵화에 대한 북한의 의지가 없는 상황에서 협상을 하겠다고 시간을 보내는 동안 북한은 물밑에서 핵 능력을 고도화했다"고 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